트렌드

고물가·고금리 시대…성장하는 리워드, 앱테크 앱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0월 기준 주요 리워드 및 앱테크 앱(캐시워크, 타임스프레드, 발로소득, 워크온, 오락) 사용자는 1,022만 명이었다.

리워드 및 앱테크 앱 사용자는 22년 10월 841만 명에서 23년 10월 1,022만 명으로 지난 1년 동안 사용자가 21%나 증가했다.

특히 사용자의 세대별 비중 변화를 살펴보면 40대 이상의 사용자 비중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테크가 고물가, 고금리 시대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캐시워크, 타임스프레드, 발로소득 등 리워드 및 앱테크 앱 사용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스타트업

중고거래 플랫폼 MAU 1위 당근 2127만명… 헤이딜러 67% 증가

트렌드

잘파세대가 가장 많이 쓰는 앱 1위는 ‘에브리타임’…사용자 85.3%가 Z세대

트렌드

스포티파이 앱 MAU 359만 명, 음악 스트리밍 앱 3위 유지

트렌드

스타벅스 앱 이용자 800만 명 돌파…KFC는 전년比 108% 급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