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푸드 콘텐츠 디벨로퍼 ‘밀집’, 임팩트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

밀집 황인범 대표

푸드 콘텐츠 디벨로퍼 밀집이 임팩트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임팩트 청년농 혁신펀드’로부터 투자 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밀집은 작년 3월 임팩트파트너스와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임팩트-이크럭스 농식품벤처 투자조합’으로부터 첫번째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후속투자까지 마무리했다.

임팩트파트너스는 농식품 분야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VC로서 작년 밀집에 투자를 하였는데, F&B 분야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 및 국내 및 해외 시장 확대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이번에 후속 투자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밀집은 2022년 약 4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나, 2023년 피벗하며 35억으로 매출이 감소했다. 이후 F&B 디벨롭먼트 및 매니지먼트 컴퍼니로 성장하며, 올해 반기 매출 60억원을 기록해 턴어라운드를 이뤄냈다.

밀집은 F&B의 브랜딩부터 마케팅, 파이낸싱까지 컨설팅 하는 즉, F&B의 A부터 Z까지를 매니지먼트하는 F&B 브랜드 빌더이자 컴퍼니 빌더로 성장하고 있다.

밀집의 황인범 대표는 “밀집은 F&B 브랜드 빌더이자 컴퍼니 빌더로 거듭나고 있다. 밀집은 F&B계의 ‘기획사’를 모델로 하고 있다. 한국의 외식 시장이 성장한만큼 외식 기업 문화 자체도 성장해야한다. 그 성장을 위해 한국의 엔터테인먼트처럼 F&B도 기획사 모델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밀집이 K-푸드 F&B의 ‘하이브’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밀집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부엉이산장, 혼밥대장, 크앙분식 등의 브랜딩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에도 힘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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