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건설기계 전동화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엘렉트’, 프리 A 투자유치

건설기계 전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엘렉트가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더인벤션랩 등으로부터 프리 A 라운드 투자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작년 2월에 설립된 엘렉트는 건설기계 전동화 솔루션 모듈 ‘ECO Cube’를 주요 제품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장착 즉시 내연기관 굴착기를 전기 굴착기로 전동화 시켜주는 제품이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ECO Cube는 연간 자동차의 50배에 달하는 탄소를 배출하고 막대한 연료비를 소모하는 내연기관 굴착기를 전기 굴착기로 전환하여 탄소 배출은 ‘제로’, 연료비는 최대 90% 까지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엘렉트는 작년 8월 부산연합기술지주 시드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10월에 팁스(TIPS),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지원사업에 선정 되었다. 그 외에도 GSAT 2024 전기연구원장상, B-스타트업 챌린지 동상 등과 같은 경진대회에서 창업 아이템의 기술력과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최인규 엘렉트 대표는 “설립 1년 4개월 만에 만든 성과로, 벤처 투자 혹한기가 지속되는 와중에도 예비 유니콘으로서 잠재력과 성장성을 모두 인정받고 있단 것으로 풀이된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 진출하여 10년 내에 전기 구동 건설장비 업계의 테슬라로 자리매김하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AI 기반 임팩트테크 기업 ‘마이오렌지’, 엠와이소셜컴퍼니에서 투자 유치

투자

AI 음악 기술 기업 뉴튠, 인터베스트로부터 20억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김 육상 양식 시스템 개발 ‘두번째바다’, 5억 원 시드 투자 유치

투자

럭키밀, 프라이머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