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간 60세 이상 시니어 세대의 스마트폰 앱 사용 패턴에 주목할 만한 변화가 일어났다.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5년 전과 비교하여 60세 이상 시니어 세대에서 앱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쿠팡으로 5년간 206만 명이 증가하여 가장 사용자수가 많이 늘어난 앱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110만 명 증가한 당근, 109만 명 증가한 유튜브, 106만 명 증가한 네이버 지도/내비의 순이었다.
5년 전과 비교하여 60세 이상에서 앱 사용시간이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유튜브로 5년 간 1억 2,297만 시간 증가하여 24년 상반기 평균 2억 1,428만 시간을 기록했다.
앱 사용시간은 유튜브의 증가가 다른 앱 대비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