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쿠팡’, ‘당근’, ‘유튜브’ 시니어 세대에서 가장 많이 증가한 앱 서비스

최근 5년간 60세 이상 시니어 세대의 스마트폰 앱 사용 패턴에 주목할 만한 변화가 일어났다.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5년 전과 비교하여 60세 이상 시니어 세대에서 앱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쿠팡으로 5년간 206만 명이 증가하여 가장 사용자수가 많이 늘어난 앱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110만 명 증가한 당근, 109만 명 증가한 유튜브, 106만 명 증가한 네이버 지도/내비의 순이었다.

5년 전과 비교하여 60세 이상에서 앱 사용시간이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유튜브로 5년 간 1억 2,297만 시간 증가하여 24년 상반기 평균 2억 1,428만 시간을 기록했다.

앱 사용시간은 유튜브의 증가가 다른 앱 대비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가상자산 거래앱 사용자 수 급증, 639만 명 돌파

트렌드

넷플릭스, OTT 앱 단독 사용률 1위…쿠팡플레이, 티빙 뒤이어

트렌드

ChatGPT, 국내 사용자 500만 돌파…전년比 7배 성장

트렌드

무신사·29CM, 사용자 역대 최대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