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글, 2024년 상반기 결제액 100억 원… 전년비 40% 성장
디지털 기반 종합 영어 솔루션 링글이 올해 상반기 결제액 100억 원을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40% 증가했다.
링글은 B2B 사업 성장과 신사업 확장을 주요 성장 요인으로 꼽았다. 특히, 직장인을 대상으로 1:1 화상 및 AI 영어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링글 플러스(Ringle Plus)’ 부문의 B2B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작년 초 출시한 초·중등생 대상 1:1 화상영어 서비스 ‘링글 틴즈(Ringle Teens)’ 또한 전년 동기 대비 600% 성장하며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링글 틴즈는 서울, 경기권뿐 아니라 지방 광역시 및 혁신도시 거주 이용자도 많이 확보하며 확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링글은 자체 AI 기술로 개발한 영어 말하기 시험인 ‘링글 AI 스피킹 테스트’의 B2B 도입 사례 또한 올해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수의 국내 대기업 계열사와 외국계 기업의 한국 지사에서 링글 AI 스피킹 테스트를 채용이나 내부 인재 평가에 활용하며 관련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 링글 AI 스피킹 테스트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시험 설계가 가능해 목적에 부합하는 변별력 있는 평가를 지원하고, 경쟁 서비스 대비 낮은 가격에 정확한 결과를 빠르게 제공한다.
링글은 2024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초격차 1,000 프로젝트 내 AI/빅데이터 분야에 선정된 유망 딥테크 스타트업이기도 하다. 9월에는 ‘AI 튜터’ 서비스를 출시해 영어 초•중급 레벨의 직장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링글은 올해 사업 손익도 크게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인당 생산성 제고, 운영 효율 개선과 비용 절감 노력을 지속한 결과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30~40%의 고정비 절감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수익성이 높은 B2B 매출 증대 및 AI 서비스 매출 강화를 통해 내년 흑자 전환을 목표하고 있다.
링글 이승훈 공동대표는“B2B, 신사업, AI 서비스 등의 성장 모멘텀을 바탕으로 2027년까지 매년 50% 성장, 매출 1,000억 원 달성, 10% 영업이익 확보, 100억 이상의 AI 기반 기술 매출 확보 및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한 미국 내 존재감 강화를 목표로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