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지난 10일부터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 첫 오프라인 뷰티 이벤트 ‘컬리뷰티페스타 2024’가 2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무리됐다. 컬리측에 따르면 페스타 기간에 맞춰 동시 진행한 온라인 기획전 또한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가까이 늘었다.
90여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 이번 페스타는 개장 첫날 1시간 만에 2,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행사 첫날 추가 오픈한 티켓은 다음날 오전 바로 매진됐다. 온라인 반응도 뜨거웠다. 4일간 소셜미디어에 ‘컬리뷰티페스타’, ‘컬뷰페’ 등 관련 해시태그로 업로드 된 콘텐츠만 1만6,000건이 넘었다.
관람객 평가 또한 긍정적이었다. 관람객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접 구매해 써보기 부담스러웠던 브랜드를 접할 수 있어 좋았다”,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운 브랜드들을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등의 반응이 주를 이루었다. 참여자의 약 30%는 “페스타를 통해 뷰티컬리를 처음 이용하게 됐다”고 답해 페스타가 기존 충성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역할도 해냈다.
특히 이번 페스타는 1929세대가 친구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1929 PASS’ 티켓이 조기 완판되는 등 행사 개최 전부터 20대의 관심이 높았다. 플라워 바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마련한 이벤트 부스에는 젊은 참가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프레스티지관에서는 전문성이 돋보이는 고객 맞춤 케어 서비스와 아티스트 쇼 등을 선보였으며 이노베이션관 브랜드는 기술력과 가치를 알리는 장으로 페스타를 적극 활용했다. 브랜드들의 노력은 온라인 매출로도 이어졌다. 프란츠 신상 앰플은 공개 첫날 완판을 기록했고, 라로제는 뷰티컬리 입점 후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라로제 이지선 대표는 “온라인서 다 보여주지 못했던 브랜드 메시지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직접 교감하며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2년간 컬리 만의 깐깐한 기준으로 엄선해 온 좋은 상품과 브랜드를 색다른 방식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나흘 간의 여정을 발판삼아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들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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