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x 세메스,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개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세메스가 지난 5일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Semicon Synergy Summit 오픈이노베이션 Meet Up Day’ 행사를 개최했다.
‘2024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x 세메스 Semicon Synergy Summit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는 우수한 혁신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세메스)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27일까지 4주간 모집을 진행했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모집을 통해 총 24개의 스타트업이 참가 신청했으며, 내부 검토를 거쳐 9개의 기업이 최종 선정, 밋업데이 행사에 참여했다.
선정된 9개의 스타트업은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장비 분야 제전소재, Chiller 및 Heater, 펌프 및 필터류, Robot, 자동화솔루션(OCS), 계측 등 지속적으로 유용한 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세메스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사업화를 추진해 스마트 기술을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세메스 사업부서 담당자와 직접적으로 사업 및 서비스를 제안하며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업성 검토 후 세메스에 접목 가능한 기술을 가진 기업은 후속 밋업을 통해 기술 검증(PoC:proof of concept), 공동기술 연구, 공동개발, 투자, 업무협약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그간의 축적된 노하우를 백분 활용해 오픈이노베이션 과정에서의 중계자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수요기업과 스타트업 모두 실질적인 협업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