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한국의 주요 뷰티 브랜드들과 함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대규모 행보를 보였다. 지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린 ‘K-뷰티 엑스포 베트남(K-Beauty Expo Vietnam)’에 참가한 것.
경기도, 킨텍스, 코트라가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한국 뷰티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K-뷰티 제품의 베트남 시장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5,000㎡ 규모의 전시장에서 5개국 이상 15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8개국 이상에서 100여 개의 바이어가 초청되어 국제적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했다.
알리바바닷컴은 이번 행사에 GP클럽(JM Solution), LG 생활건강, 글루타넥스, 더 피엘(루미누보), 아름빛, 온그리디언츠, 웨트트러스트, 웰로지, 유한킴벌리(그린핑거), 제이숲(JSOOP), 코리아나, 프롬바이오(마스티나) 등 10여 개의 국내 뷰티 브랜드와 함께 참가했다.
마르코 양(Marco Yang)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은 “이번 K-뷰티 엑스포 베트남 참가를 통해 알리바바닷컴과 K-뷰티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해외 전시회 참가가 어려웠던 한국 뷰티 브랜드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되었고, 상호 협력을 통해 윈-윈(win-win)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로컬 브랜드들의 글로벌 B2B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해 왔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기업들의 베트남 시장 홍보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발굴을 적극 지원했다.
베트남은 현재 한국의 최대 무역 파트너이자 K-뷰티 제품의 1위 수출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약 1억 명에 달하는 내수 시장과 평균 연령 32.5세의 젊은 소비층을 바탕으로 K-뷰티 수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한국 뷰티 브랜드들에게 유리한 시장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마르코 양 총괄은 “이번 기회를 통해 알리바바닷컴과 K-뷰티 엑스포 참가 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에서 활발히 협력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뷰티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동시에, K-뷰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