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5차 전북벤처 투자포럼 개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호남권 엔젤투자허브와 함께 ‘제5차 전북벤처 투자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전북벤처 투자포럼은 전북센터 강영재 센터장의 환영사와 안태용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창조적 리더십’(도전과 나눔 이금룡 이사장), 신용보증기금 청년스타트업 보증 사업 및 연계 투자 소개, 선배기업 인사이트, 한국엔젤투자협회 교육 프로그램 소개, 전북센터 유망 스타트업 3개사 IR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IR발표에 참여하는 전북센터 유망 스타트업 3개사는 세라오스(세라믹 기반의 메탈 프리 차세대 임플란트), 파워트팜스(고품질 바이오 물질 및 사료 생산을 위한 흐름형 미세조류 광배양기), 드림어스(데이터 수집형 네트워크 연결형(IoT) 농기계)로 스타트업 전북 챌린지 사업과 J-curve 배치프로그램의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우수한 도외 기업을 도내로 유치하는 성과와 더불어 센터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도내 우수 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또한 도내·외 벤처캐피탈(VC)·액셀러레이터(AC) 투자자 외에도 전북특별자치도와 컨소시엄 한 지역 혁신 펀드의 펀드운용사가 함께하여 도내 기업들과 많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소통의 장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재 전북센터장은 “전북벤처 투자포럼이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들과 도내·외 다양한 투자자가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허브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북의 스타트업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힘써 더 많은 도외 투자자들과 전북 지역에 다양한 펀드를 조성하고 전북 소재의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기업에투자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센터는 내년 전북벤처 투자포럼에서도 도내의 우수한 기업들을 투자사에게 소개하고 도내 뿐 아니라 도외VC·AC 와의 네트워킹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전북도, 금융혁신 스타트업 12개사 지원 성과 점검

이벤트

전북, 청년창업 활성화 위한 혁신가 지원사업 성과 공유

이벤트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서 투자로드쇼 개최

이벤트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21개 스타트업과 4개 대기업 간 협력 기회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