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행사 ‘AWS re:Invent 2024’에 한국 AI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가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12월 2일부터 6일까지(현지시간) 진행되며, 약 7만여 명의 글로벌 테크 기업 관계자들과 방문객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옴니어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K-SaaS 기업 대표 자격으로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 회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자사의 이커머스 특화 AI 솔루션 ‘옴니커머스(OMNICOMMERCE)’와 생성형 AI 기반 가상 의류 착장 서비스 ‘벨라-1.0 프리뷰(Vella-1.0 Preview)’를 글로벌 무대에 선보일 예정이다.
벨라 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다양한 체형, 의상 디테일, 스타일링 옵션, 그리고 촬영 환경을 반영하여 별도의 실제 촬영 없이도 모델의 제품 착용 이미지를 정교하게 생성해낸다는 점이다. 옴니어스는 행사 기간 동안 K-SaaS관 부스에서 벨라의 실시간 데모를 진행하며, 글로벌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전재영 옴니어스 대표는 “이번 AWS 리인벤트에서 우리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더 나아가 세계를 무대로 옴니어스의 시장 경쟁력을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옴니어스는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장에서 1:1 상담 코너를 운영하여 잠재적 파트너들과의 비즈니스 논의와 맞춤형 기술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AWS 리인벤트 2024는 ‘생성형 AI’를 핵심 주제로 500개 이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옴니어스의 참가는 한국 AI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