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핵클, 클라우드 산업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AI•데이터 기반 그로스해킹 최적화 SaaS 핵클이 지난 10일 진행된 ‘2024 클라우드 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클라우드 기업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2024 클라우드 산업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를 발굴·시상하는 자리로,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술과 시장 기여도를 인정받은 기업에게 주어진다.

핵클은 온라인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데이터 수집·분석, A/B 테스트 활용을 통한 검증, 그리고 초개인화 CRM 마케팅을 지원하는 그로스해킹 최적화 Sa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용량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처리하며, 비즈니스 변경 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출시 및 배포 관리 기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과 함께 핵클은 빅테크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통해 개발 자원이 부족한 기업들도 쉽게 적용 가능한 데이터 활용 전략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발표하며 호응을 얻었다.

선우창학 핵클 대표는 “이번 수상은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해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기업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소감과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핵클은 SKT, LG U+, 올리브영, GS 칼텍스,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CJ ENM, 티빙, 여기어때, 캐롯손해보험, 한샘, 캐치테이블, NS홈쇼핑 등 200여 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핵클 A/B 테스트 플랫폼 누적 트래픽 150억 건

스타트업

핵클 A/B 테스트 및 데이터 분석 플랫폼, 월간 데이터 처리 15억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