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화상회의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온 ㈜새하컴즈(대표 서장열)가 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편리하게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최첨단 솔루션 ‘멀티뷰(MultiView)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PC?인터넷전화 외에 스마트폰?태블릿 등 광범위한 모바일 기기를 지원함으로써 그간의 화상회의 서비스가 가졌던 단점을 일거에 극복한 차세대 화상회의 서비스로 평가되면서, 더욱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멀티뷰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는 PC·인터넷전화·HW CODEC·MCU·MAC뿐만아니라 안드로이드·iOS 계열의 모바일 스마트폰과 태블릿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지원으로 시간과 장소의 한계를 벗어 던졌다.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손 안의 모바일 기기를 활용, 필요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49명 다자간 및 1,000 명 세미나 화상회의 지원, 기업간의 편리한 스마트워크(SmartWork) 지원,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화상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폴리콤과 시스코 화상회의 장비 등 기존에 사용하던 모바일, 이기종 단말을 모두 지원한다.
이밖에 HD급 영상회의 및 깨끗한 음질, 인터넷 익스플로러·크롬·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 지원, 그룹웨어 및 운영 사이트 연동(SSO, LMS), 고객사 전용의 웹사이트(URL) 제공, 다양한 통계자료 리포트 제공, 문서·동영상·화면과 프로그램과 파일 공유,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설문조사와 문제 출제를 통한 학습평가 시스템 등의 부가기능이 있다.
새하컴즈 김상태 부장은 “그간의 화상회의 솔루션은 특정 기능 위주로 구현돼 다양한 영역에 폭넓게 활용하기에는 부족함 점이 많았다”며, “새하컴즈 15년 기술력을 집대성한 ‘멀티뷰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는 이런 화상회의 솔루션의 단점을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를 융합해 최고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