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저가 뷰티 제품 열풍이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를 역대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4년 12월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가 335만 명을 기록해 앱 출시 이후 최대치를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81% 증가한 수치로, 2023년 말부터 시작된 뷰티 카테고리 확장과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대상으로 표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를 그래프로 나타낸 자료에 따르면,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2023년 7월부터 꾸준히 증가하다 2023년 11월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2023년 12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1년 사이 사용자 수가 185만 명에서 335만 명으로 급증했다. 이러한 증가세는 다이소의 가성비 높은 화장품이 품절 사태를 빚은 이후 더욱 가속화된 것으로 보인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