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올마이투어닷컴, 2024년 단체 방한객 전년 대비 2배 증가

K-컬처의 세계적 인기가 한국 관광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멤버십 기반 글로벌 숙소 원가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은 2024년 자사 숙소 상품을 예약한 단체 방한객 수가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24년 누적 방한 관광객은 총 1637만 명으로 전년 대비 48.4%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94% 수준까지 회복된 수치다.

올마이투어닷컴의 데이터 분석 결과, 2024년 단체 예약 건수는 전년 대비 66% 증가했으며, 예약 인원은 95% 늘어났다. 권역별로는 아시아 국가가 67%, 남미 지역이 21%, 중동 지역이 12%를 차지했다.

정현일 올마이투어 공동대표는 “글로벌 여행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경쟁력 높은 숙소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한 결과, 개별 및 단체 방한객 유치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고 전했다.

올마이투어닷컴은 방한객 유치 확대를 위해 해외 현지 여행사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웹 부킹’ 서비스를, 연내에는 ‘그룹 다이렉트 부킹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올마이투어닷컴은 지난 1월 보유 숙소 300만 개를 돌파해 국내 OTA 업계 최다 수준의 숙소를 확보했다. 현재 198개국 25만 개 도시의 숙소 객실 1400만 개를 제공하고 있다.

정 대표는 “올해는 여행심리 회복에 따른 인바운드 관광시장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그룹 방한 수요 디지털 전환에 주력해 차세대 글로벌 OTA로서의 존재감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올마이투어닷컴, 연매출 260억 달성하며 해외 공룡 OTA에 도전장

스타트업

올마이투어닷컴, 멤버십 구독자 4배 증가

스타트업

올마이투어닷컴, 보유 숙소 300만 개 돌파국내 OTA 업계 최다 확보 ‘주목’

트렌드

AI 기술, 유통·여행업계 ‘게임체인저’로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