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올마이투어닷컴, 멤버십 구독자 4배 증가

멤버십 기반 글로벌 숙소 원가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의 원가숙박 구독제 ‘어썸멤버십’의 신규 회원 수가 전년 대비 약 290% 증가했다.

2023년 10월 베타 버전으로 출시된 어썸멤버십은 글로벌 프리미엄 호텔과 리조트, 펜션 등 다양한 숙소를 B2B(기업 간 거래) 공급 원가에 예약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지속적인 가입자 증가와 높은 재구매율을 바탕으로 여행업계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마이투어닷컴이 발표한 2024년 멤버십 이용자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신규 구독자는 전년 대비 3.9배 증가했으며, 기존 연간 구독 회원의 약 91%가 서비스를 연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원 1인당 연평균 숙박 일수는 5.7박을 기록했으며, 동일 숙소 기준 1박당 평균 2.9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보였다.

업계에서는 어썸멤버십의 성공 요인으로 ‘다양성’과 ‘가성비’를 꼽는다. 올마이투어닷컴은 아시아, 유럽, 미주, 중동 등에 걸쳐 국내 OTA 업계 최대 규모인 300만 개의 글로벌 숙소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직계약을 통해 확보한 숙소를 B2B 공급 원가에 제공함으로써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국내 숙소 예약 비중이다. 2024년 어썸멤버십 이용자의 전체 예약 중 70.5%가 국내 숙소를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국내 주요 프리미엄 호텔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경쟁력과 다양한 숙소 기획전, 숙박 이용권 프로모션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올마이투어닷컴은 지난해 자체 유치 방한객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마이투어닷컴은 최근 AI 기술을 도입해 관광지 추천, 숙소 가격 비교 등 서비스를 고도화했으며, 올해는 다국어 지원 및 해외 통화 결제가 가능한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해외 거대 OTA가 과점하고 있는 글로벌 B2C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석영규 올마이투어닷컴 대표는 “어썸멤버십의 성장은 숙소 비교에 드는 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이고 여행에만 집중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킨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여행자들이 어썸멤버십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올마이투어닷컴, 연매출 260억 달성하며 해외 공룡 OTA에 도전장

스타트업

올마이투어닷컴, 2024년 단체 방한객 전년 대비 2배 증가

스타트업

올마이투어닷컴, 보유 숙소 300만 개 돌파국내 OTA 업계 최다 확보 ‘주목’

트렌드

AI 기술, 유통·여행업계 ‘게임체인저’로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