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임웹, 자사몰 운영 지원 강화

브랜드 빌더 아임웹이 자사몰 운영자들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나섰다. 아임웹은 자사 앱스토어를 전면 개편했다.

2021년 출시된 ‘아임웹 앱스토어’는 사업자들이 자사몰 운영에 필요한 외부 비즈니스 솔루션을 쉽게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으로 플랫폼은 더욱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변모했다.

아임웹 관계자는 “이제 사업자들은 운영 중인 브랜드 자사몰에 적합한 다양한 솔루션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개편된 앱스토어의 주요 특징은 맞춤 추천 기능의 고도화와 큐레이션 강화다. 회원가입, 고객 상담, 리뷰 관리 등 자사몰 운영에 필수적인 앱들을 선별 추천함으로써, 신규 사업자들의 앱 탐색 시간을 대폭 줄였다.

큐레이션 기능도 개선됐다. ‘첫 주문을 만드는 지름길’, ‘매출 잘나는 사이트들의 특급 비법’, ‘재구매를 유도하는 앱’ 등 테마별 구성을 통해 브랜드의 성장 단계에 맞는 앱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또한 신규 출시 앱과 인기 앱을 한눈에 보여줌으로써 시장 트렌드 파악과 검증된 솔루션 발견이 용이해졌다.

결제, 배송, 마케팅, 판매 채널 등 사업자들이 자주 찾는 서비스를 카테고리로 체계화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를 통해 자사몰 운영에 필요한 솔루션을 영역별로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이번 앱스토어 개편으로 아임웹 기반 자사몰 운영자들이 사업 운영과 매출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한 곳에서 쉽게 찾고 연동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이커머스 업계의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적극 협력하며 더 풍성한 자사몰 솔루션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아임웹은 노코드 웹빌더로 시작해 현재는 커머스 및 마케팅 기능을 포함한 브랜드 성장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 빌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금까지 90만 개 이상의 브랜드가 아임웹을 통해 온라인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아임웹 기반 자사몰들의 누적 거래액은 5조 원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아임웹, 첫 테크밋업 개최…웹빌더에서 브랜드 빌더로 성장한 여정 공유

스타트업

아임웹, 2025 신규 브랜드 캠페인 전개

스타트업

‘숏폼 콘텐츠, AI, 노코드 프로그래밍’ 크몽, 2024년 급부상 비즈니스 트렌드 발표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스타씨드, 아임웹, 피처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