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팝가(POPGA)’를 정식 출시했다. 이 앱은 실시간 팝업 정보와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위트스팟 관계자에 따르면, 팝가는 회사의 10년간 축적된 팝업스토어 전문성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맞춤형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지난해 8월 웹 버전을 선보인 후, 12월부터 모바일 앱 시범 운영을 거쳐 이번에 정식 공개됐다.
팝가의 주요 기능으로는 지역 및 카테고리별 맞춤 추천, 신규 및 인기 팝업 정보 조회, 실시간 위치 안내, 관심 팝업 캘린더 등록, 대기 상황 확인 및 줄서기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관심사에 맞는 팝업스토어를 쉽게 찾고 방문 일정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기업 고객들에게도 이점이 있다. 줄서기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팝업 혼잡도를 파악하고 입장 인원을 조절할 수 있어, 보다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스위트스팟에 따르면, 팝가는 시범 운영 2개월 만에 3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모바일 앱 도입 후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200% 증가했다고 한다.
이용운 스위트스팟 CTO는 “실제 환경 테스트를 통해 시장 수요와 소비자 피드백을 면밀히 검토해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며, “실시간 데이터 기반 소비자 행동 분석과 운영 체계 고도화를 통해 팝업스토어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스위트스팟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와 소비자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기업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애플리케이션의 효용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