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성수동 팝업 방문객 위한 식음료 할인 서비스 출시…지역 상권 활성화 도모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이 성수동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을 위한 식음료 할인 및 증정 서비스 ‘팝가 성수패스(POPGA Seongsu Pass)’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팝업스토어 입장을 기다리는 고객들이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성수패스는 스위트스팟의 팝업 정보 플랫폼 ‘팝가’와 연계해 성수동 동·서 연무장길 일대 65개 식당과 카페에서 최대 50% 할인 혜택이나 무료 메뉴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 내 ‘MY 탭’에서 패스를 인증한 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위트스팟은 자사 고문인 박진우 성수동 로컬 매거진 ‘성수교과서’ 대표와 협력하여 제휴 매장을 선정했으며, 애플리케이션에서 지도 형태로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가 성수패스는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이 대기 시간에 로컬 브랜드와 자연스러운 접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젝트”라고 박진우 성수교과서 대표는 설명했다. 그는 “이를 통해 팝업스토어와 성수동 상권의 유기적 연결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는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들의 대기 시간이 단순한 공백이 아닌 새로운 브랜드 체험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소비자 경험 향상을 위한 서비스 개발 의지를 밝혔다.

주말에는 팝업스토어 입장을 위해 최대 6시간까지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어, 이 서비스는 방문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갓잇(성수홀리워터점), 뵈르뵈르 성수본점, 서울브루어리 등 인기 매장들이 제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스위트스팟은 향후 애플리케이션 내 도보 길찾기 기능을 개선하고 사용자 취향 기반 제휴 브랜드 추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연무장길 중심의 서비스를 성수 전역으로 확대하고, F&B 외에도 패션·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업종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2015년 설립된 스위트스팟은 팝업스토어 기획과 운영,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며, 전속 팝업 공간 ‘스위트스팟 스테이지’, 상설 멀티 IP 굿즈샵 ‘팝가스토어’, 실시간 팝업 정보 플랫폼 ‘팝가’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정식 출시된 팝가는 맞춤 추천, 실시간 웨이팅 현황, 관심 팝업 캘린더 등록 기능을 제공하며, 3월 10일 기준 누적 사용자 6만 4000명을 확보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스위트스팟,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 임대 대행 100% 완료

스타트업

스위트스팟, 팝업스토어 앱 ‘팝가’ 출시

이벤트

스위트스팟, 팝업스토어 전략 세미나 개최… 브랜드 성공 비결 공개

이벤트

경북 로컬 브랜드, 서울 성수동서 팝업스토어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