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10회] 바르카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바르카 기업은? 
A. 바르카는 AI 기반의 농산물 가격과 생산 정보를 예측하여 농산물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업이다. 바르카의 서비스를 통해 위성데이터를 분석하고 생산량 예측을 통해 농산물의 가영 변동성을 줄여 안정적인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바르카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IBK 창공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Q. 바르카의 핵심 포인트? 
A. 바르카는 위성 파장 센서를 이용해 식물의 생육 상태를 정량적으로 파악하는 기술을 개발했으며, 위성 영상, 가상 데이터, 농림부 통계 등을 활용해 3개월 후의 농산물 가격까지 예측하여 최적의 거래 시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별 단위면적, 생산량, 작물 지도, 주산지 농산물 품질 등을 라벨링된 지도로 학습해 예측 모델을 구축한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바르카는 위성을 활용한 농산물 가격, 생산 정보 예측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생산성 예측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직거래를 통한 합리적인 거래 시점을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데이터 기반의 모델을 통해 미래의 농업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29회] 핑퐁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28회] 더블유지에스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27회] 누리에에이아이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26회] 케이에스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