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스테이정글 기업은?
A. 스테이정글은 푸드테크 스타트업으로 외식브랜드 강낭콩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업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는 자체 개발한 특수공법으로 추출한 두유를 활용해 콩국수, 콩계탕(콩물+삼계탕) 등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두유 디저트, 두유 요리로 제품을 확장하고 있다. 스테이정글은 현재 씨엔티테의 IBK 창공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Q. 스테이정글의 핵심 포인트?
A. 스테이정글에서 운영하는 자사 외식브랜드는 강남에 1호점을 오픈하고 이어 용산에 2호점을 오픈했다. 이 기업에서는 자체 개발한 위성매장 시스템을 도입해 거점 매장에서 생산한 식자재를 인근 위성 매장에게 자체 체인망을 통해 공급하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외식 매장의 주방 환경 간소화 및 매출 증대 등 전반적인 외식 매장 환경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두부, 두유에 대한 관심은 최근 프로틴 섭취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함께 높아지고 있고, 두유 시장 역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스테이정글은 두유, 두부를 활용한 다양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외식 메뉴를 개발해 긍정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