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현대차그룹, 혁신 스타트업 발굴 나서

현대자동차그룹이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ZER01NE ACCELERATOR)‘의 2025년 상반기 공개 모집을 시작한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현업팀이 제안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우수 스타트업을 선발해 협업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물류, 배터리, 방산, 로보틱스 등 6개 주제에 걸쳐 총 10건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업팀이 선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해 회사 간 경계를 넘어 신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프로젝트 개발비 지원과 함께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를 통한 지분 투자 검토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3월 9일까지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모집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전형과 인터뷰 심사를 거쳐 4월경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2018년 출범한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재까지 현대차그룹 내 13개 그룹사, 170개의 현업팀이 참여했다. 총 193개 스타트업이 선정되어 143건의 협업 프로젝트가 진행됐으며, 이 중 104개사에 대한 지분투자가 이루어졌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신보, 현대차그룹·국민은행과 협력사 금융지원 협약…900억원 규모 우대보증

스타트업 투자

삼성·LG·현대차, AI 반도체 스타트업 투자 확대

이벤트

현대차그룹, 2024년 상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이벤트

현대차그룹, 2023년 하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