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브레인벤처스 기업은?
A. 브레인벤처스는 멀티모달 AI 기술을 활용하여 웹툰의 현지화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기존에는 웹툰의 텍스트를 추출할 때 디자인 요소가 포함된 글자나 배경에 있는 텍스트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아 번역 작업에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브레인벤처스는 이러한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는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으며, 현재는 씨엔티테크가 운영하는 IBK 창공 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브레인벤처스의 핵심 포인트?
A. 브레인벤처스는 BV 자체 온프라미스 모델, 후처리 기반 자동학습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웹툰 내의 바닥면의 글자를 인식하고 필기체, 효과를 인식할 수 있으며 가로쓰기, 세로쓰기 등 국내 웹툰이 일본에 진출할 때에도 이에 맞추어 번역 등을 최적화할 수 있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브레인벤처스는 씨엔티테크가 시드 투자를 진행했고, 작년 팁스 매칭을 성공한 기업이다. K웹툰의 현지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원작 웹툰이 45개국 언어로 번역 수출되는 시점에서 브레인벤처스의 멀티모달 AI 를 활용한 웹툰 번역 솔루션의 성장성이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