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이노밧 기업은?
A. 이노밧은 디지털 부가세 환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이다. 이 기업은 면세 쇼핑을 하는데 있어서 현재의 부가세 환급 시스템은 쇼핑 가능한 부가세 상품의 65%가 환급되지 않는 문제가 있고, 한국 면세 쇼핑의 긴 대기시간, 제한된 할인매장, 공항에서의 복잡한 처리 과정을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발하였다. 이노밧은 씨엔티테크의 제2핀테크랩의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Q. 이노밧의 핵심 포인트
A. 이노밧은 화이트라벨링 프로세스와 API 연동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필수정보 입력, 영수증 업로드, 검증 완료를 하면 간단히 환급금을 수령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제안하고 있다. 현재 이 서비스는 한국을 비롯해 독일, 덴마크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일본, 이탈리아, 스페인 등 글로벌 시장 확장을 계획 중에 있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현재 이노밧 서비스는 SC 은행, 우리은행 등 다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5백만 달러 이상 고객 청구권을 처리하여 여행자와 파트너사 모두에게 유리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