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어썸랩 기업은?
어썸랩은 ‘탄소저감형 AI 스마트 수전해 이온 워터보일러 시스템’을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이다. 전 세계 최종 에너지 소비의 50% 이상, CO2 배출량의 38%를 차지하는 열에너지 시장의 높은 화석 연료 의존도와 에너지 비효율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수전해 이온화 발열 기술을 통해 고효율, 저비용의 워터 히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탄소 중립 시대의 친환경 난방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어썸랩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성남창업 라이징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어썸랩의 핵심 포인트 
어썸랩은 수전해 이온화 발열 및 회전형 임펠러 기술을 통해 고효율을 달성하는 특화된 워터 히팅 솔루션을 제공 한다. 이 시스템은 레저 시설, 스마트 시티, 산업 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며, 난방 비용과 탄소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저감하는 성과를 얻고 있다. 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클라우드 펀딩 및 CES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몽골 현지 특화형 ODA 산업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실증을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 전략은 초기에는 전기 기반 보일러 대체 시장을 타겟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수전해 이온 히팅 모듈 OEM 납품과 수전해 보일러 시장까지 진출하는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어썸랩은 전 세계적인 탄소 중립 및 에너지 효율 요구에 맞춰, 수전해 기술을 난방 시스템에 성공적으로 접목한 혁신 기업이다. 특히 높은 난방 수요가 발생하는 산업 및 레저 시설에서 에너지 비용 절감과 탄소 배출량 감소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글로벌 친환경 난방 시장의 대대적인 전환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