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씨엔티테크, 스포츠 창업기업 투자 확대

씨엔티테크(CNTTECH)가 올해 스포츠 분야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원하는 ‘2025년 초기·중기 스포츠 기업 지원 사업’의 운영사로 선정되어, 유망한 스포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금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씨엔티테크는 ‘스포츠 액셀러레이팅’과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 두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는 창업 3년 이상 7년 미만의 초기 기업을,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창업 10년 미만의 중기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두 프로그램 모두 개인사업자의 지원이 가능하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프로그램을 통해 7개 기업에 14억 원 이상을 투자했다”며 “올해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서도 연내 투자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씨엔티테크는 최근 스포츠 분야 투자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22년과 2023년 연속으로 스포츠계정 모태펀드 운용사로 선정되어 총 85억 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 중이며, 2024년에는 79개 기업을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시키고 109개 기업에 215억 원 이상을 투자하는 등 활발한 투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친환경 기술 기업 ‘그린다’, 프리A 투자 유치

스타트업

씨엔티테크, ‘CNT스타디움’에 참여할 유망 스포츠 스타트업 15개사 선정

투자

에이스인벤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유치

이벤트

예비 유니콘 다수 배출한 ‘제14회 청년기업가대회’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