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성과공유회를 21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약의 날개를 펼치다: 2024 창업도약패키지’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었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운영하고 경기혁신센터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업력 3~7년 이내의 도약기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경기혁신센터는 이들 기업에게 사업화 자금 지원과 함께 글로벌 성장 및 매출 증진을 위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2024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참여 기업들과 전문가, 경기혁신센터 임직원이 참석했다. 작년 5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프로그램의 전 과정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우수 성과를 거둔 기업들의 사례 발표와 함께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이행 성과가 공유되었다. 참가 기업 전원이 ‘엘리베이터 피칭’에 참여하며 각자의 성과와 소회를 나누었다.
두 번째 세션은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한국인공지능기술산업협회 이원찬 협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 협회장은 “현대 사회에서 기술이 인간의 삶과 직업 환경을 변화시키면서 새로운 고용 형태가 등장하고 있다”며, “창업가들은 이러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삼일회계법인의 이창훈 파트너 회계사가 ‘도약기 기업을 위한 스타트업 경영관리 & 엑시트 전략’에 대해 강연했다. 이 회계사는 스타트업의 경영관리, 투자 유치, IPO 및 M&A 과정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노하우를 전달했다.
김원경 경기혁신센터 대표는 “이번 성과공유회가 도약기 창업 기업들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