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크몽, 기업 맞춤형 ‘크몽 Biz’ 출시

프리랜서 플랫폼 크몽이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외주 서비스 ‘크몽 Biz’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의 외주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과 품질 편차 문제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크몽 관계자에 따르면, 크몽 Biz의 가장 큰 특징은 ‘품질보장’ 정책이다. 이 정책은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최대 100%까지 환불을 보장함으로써 기업의 품질에 대한 부담을 크게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크몽은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50만 개 서비스 중 엄선된 700여 개의 고품질 서비스를 크몽 Biz를 통해 제공한다. 회사 측은 “법인 거래 경험이 있고, 취소율이 낮으며, 응답이 빠르고, 고객 만족도가 98% 이상인 전문가들을 우선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각 전문가와의 개별 인터뷰를 통한 심층 검증 과정을 거쳐 ‘품질보장’ 라벨을 부여하는 다층적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크몽 Biz는 법인 인증을 완료한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인 사업자 등록 후 계정을 생성하면 소속 임직원들이 개별 계정으로 접근할 수 있어 조직 차원의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또한 전담 핫라인을 통한 신속한 고객 지원과 함께, 모든 프로젝트에 NDA(비밀유지 계약)를 적용해 기업의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는 보안 프로토콜을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크몽의 김신엽 CSO는 “크몽 Biz는 데이터 기반의 전문가 검증 시스템과 품질보장 정책을 통해 외주 시장의 비효율성을 해소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향후에는 결제와 구매 증빙 간소화 기능을 선보여, 가장 믿을 수 있으면서 동시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외주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크몽은 앞으로 계정 간 결제 기능 등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의 다양한 외주 수요에 부응하는 카테고리 확장과 전문가 풀 확대를 통해 국내 외주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크몽, ‘2024 크몽어워즈’ 개최…일하는 방식의 혁신 강화

스타트업

‘숏폼 콘텐츠, AI, 노코드 프로그래밍’ 크몽, 2024년 급부상 비즈니스 트렌드 발표

스타트업

크몽, 연말 중소기업·소상공인 맞춤형 기획전 진행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크몽, 포티투마루, 로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