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21회] 비피피오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비피피오 기업은?

A. 비피피오는 부유식 해양 쓰레기 수거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해양 쓰레기 문제해결을 위해 기존의 비효율적인 노동력 기반 수거 방식과 고비용 문제를 해결하고 소프트웨어 기반 협업 시스템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비피피오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제2핀테크랩 지원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Q. 비피피오의 핵심 포인트

A. 비피피오의 오션 캔은 자동 수거 시스템으로 AI 기반으로 작동하여 60-100L의 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으며 이동형 모델이 있어 움직이면서 해양 쓰레기를 수거한다. 또한 오션뷰 소프트웨어를 통해 실시간 현장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비피피오는 부산 항만공사와 협약을 체결했고 부산서구청과 유상 실험을 계약하는 등 실제 해수욕장에서 솔루션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해양 오염과 관련하여 이를 해결하는 솔루션 기업들이 성장하고 있으며 B2B, B2G 등 다양한 산업에서 요구가 많아지고 있어 해당 기업의 성장성이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7회] 루카스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6회] 에프엘컴퍼니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5회] 니나노 컴퍼니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4회] 리얼라이저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