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클리너스트 기업은?
클리너스트는 콘텐츠형 화장품 브랜드 쥬시랩(Juicy Lab)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국내 K-뷰티 시장의 제품들이 유사해지며 소비자들이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과대광고가 만연하다는 문제 정의에서 출발했으며, 도파민을 충전하는 콘텐츠형 제품을 통해 기존 뷰티 제품과 차별화하고, 기능성과 재미 요소를 결합하여 레드 오션 속 돌파구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클리너스트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성남창업 라이징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클리너스트의 핵심 포인트
클리너스트는 독창적인 콘셉트와 기능성을 결합한 제품으로 재구매율을 높이고 시장에 안착 한다. 대표 제품인 ‘얼려 쓰는 아이스크림 클렌징 폼’은 실제 냉동실에 얼려 사용하는 쿨링 클렌징 폼으로, 독특한 제형과 재미 요소를 통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러한 독창적인 콘셉트는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후속 제품으로는 리프팅 크림을 담은 디바이스형 크림 제품을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적색 LED 및 나노 사이즈 입자 흡수 기술을 통해 주름 개선 및 탄력 효과 등 기능성을 강조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클리너스트는 기능성만 강조되던 K-뷰티 시장에 ‘재미(도파민)’와 ‘콘텐츠’라는 새로운 차별점을 제시하고 있다. 독창적인 콘셉트와 꾸준한 기능성 혁신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의 관심을 성공적으로 유도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쥬시랩이 강력한 브랜드 팬덤을 구축하고 성장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