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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기술 기업, AWS 통해 글로벌 시장 직접 공략 가능해져

AWS가 마켓플레이스의 한국 확장을 공식 발표하면서 국내 기술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경로가 크게 확대됐다. 이번 확장으로 한국 기업들은 자국 법인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직접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제3자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쉽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카탈로그로, 이번 확장을 통해 네오사피엔스, 솔트룩스, 슈퍼브에이아이 등 국내 주요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의 솔루션이 등록됐다. 또한 LG CNS, 메가존클라우드, SK C&C 등 채널 파트너도 한국 법인을 기반으로 채널 파트너 프라이빗 오퍼(CPPO) 프로그램을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은 결제 시 한국 원화와 미국 달러 중 선택할 수 있어 거래 편의성도 높아졌다.

맷 얀치신 AWS 마켓플레이스 및 파트너 서비스 부사장은 “AWS 마켓플레이스는 글로벌 확장을 거듭하며, 기술 기업들이 전 세계 고객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한국에서의 확장을 통해 국내 ISV와 채널 파트너들이 자사 솔루션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하며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AWS 마켓플레이스에는 5,000개 이상의 판매자가 등록한 2만 개 이상의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으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고객이 이를 사용하고 있다. 포레스터 컨설팅의 조사에 따르면, AWS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는 거래 규모가 평균 80% 증가하고, 성사된 거래 건수는 27% 늘었으며, 영업 사이클은 평균 5개월에서 3개월로 40%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AWS 마켓플레이스의 한국 확장은 당사 비즈니스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CPPO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AWS 마켓플레이스가 자랑하는 강력한 보안성과 효율성을 기반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김태수 네오사피엔스 대표는 “AWS 마켓플레이스의 한국 확장은 전 세계 고객에 접근할 수 있는 폭을 대폭 넓혀, 네오사피엔스의 미래 성장을 이끄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도 “AWS 마켓플레이스의 한국 확장은 솔트룩스의 거대언어모델(LLM)을 전 세계 고객이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이제 고객들은 AWS의 간소화된 구매 프로세스를 통해 당사의 언어 모델인 루시아(LUXIA)를 더욱 신속하게 탐색하고, 구매 및 배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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