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텔레픽스, AWS 스페이스 엑셀러레이터 선정… 글로벌 우주시장 진출 가속화

우주 AI 종합 솔루션 기업 텔레픽스(TelePIX)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스페이스 엑셀러레이터(Space Accelerator)의 APJ 2025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우주 스타트업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인 AWS 스페이스 엑셀러레이터는 2021년부터 매년 우주 산업과 관련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우주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해온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선정 기업에게 AWS 클라우드 크레딧, 기술 및 비즈니스 멘토링, 투자자 및 산업 네트워크 연결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APJ 2025 프로그램은 호주, 인도, 일본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유망 우주 스타트업들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총 67개 사로, 이 중 한국 기업으로는 텔레픽스가 유일하다. 회사 측은 이번 선정 배경에 혁신적인 위성 데이터 솔루션과 글로벌 확장 잠재력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텔레픽스는 위성 기반 지구 관측 데이터 분석을 중심으로, 초해상도 영상 처리 기술, 실시간 재난 감시 솔루션, 국방·농업·환경 분야 응용 서비스 등 차별화된 우주·위성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텔레픽스는 자사 서비스를 AWS 클라우드와 결합해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처리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AWS의 글로벌 인프라와 기술적 지원을 기반으로 글로벌 우주 시장 진출 본격화, 핵심 기술 고도화, 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텔레픽스 조성익 대표는 “AWS 스페이스 엑셀러레이터에 선정된 것은 텔레픽스가 가진 혁신성과 글로벌 잠재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AWS와 함께 세계 시장을 향한 도약을 가속화하고, 위성 데이터 기반으로 더 큰 고객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텔레픽스, 위성정보 특화 AI 검색모델 ‘픽시’ 오픈소스 공개

스타트업

텔레픽스, AI 큐브위성 ‘블루본’ 위성영상 유럽 수출

투자

텔레픽스, 日 VC에서 투자유치…우주 AI 기술력 인정받아

스타트업

메타·엔트로픽과 어깨 나란히…트웰브랩스, AWS 베드록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