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제주센터)가 ‘오션-밸류업 with jeju’ 2기 참가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

제주센터는 지난 3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5년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로컬특화 분야 전담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해부터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오션-밸류업’ 프로그램의 제주지역 전담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의 해양수산 분야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기업의 자금, 성장, 투자, 확장 등 빠른성장에 필요한 자원을 종합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해양수산 분야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제주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5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 전문가 멘토링 및 맞춤형 컨설팅, 판로개척 및 홍보지원 등을 운영한다.

또한 우수기업 대상으로 직접투자, 후속투자 연계 및 글로벌 진출 등을 지원한다.

한편, 제주센터는 지난해 해양수산 분야 10개 기업을 지원했다. 그 중 가상발전소 중개 플랫폼 ‘flow-V’ 운영 기업 브이피피랩은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선정 이후 제주센터 직접투자금 3억을 포함해 총 33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를 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중기부 평가 전국 최우수 센터 선정

이벤트

제주 우주항공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픈그라운드’ 출범

이벤트

제주서 펫테크 산업 미래 조망…반려동물 산업 생태계 활성화 모색

이벤트 스타트업

제주센터, 로컬크리에이터 31개사 선정…출범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