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육아크루’ 운영사 다이노즈,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기술 고도화

가까운 지역에 거주하는 양육자들을 ‘동네 육아친구’로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 ‘육아크루’ 운영사 다이노즈가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기술 기반의 육아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다이노즈 기업부설연구소는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페르소나 태깅(Persona Tagging)’ 기술을 핵심 연구 과제로 삼아, 개인 맞춤형 육아 친구 매칭 알고리즘 개발과 육아 관련 빅데이터 수집 및 콘텐츠 큐레이션 체계 구축에 나선다. 특히, ‘육아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프로필, 관심사, 커뮤니티 활동 데이터를 정밀 분석해 개인별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유사한 성향을 가진 양육자를 연결하는 기술에 주력한다.

이를 통해 육아크루 플랫폼 내에서 형성된 육아친구 관계가 온라인을 넘어 실제 오프라인 만남으로 이어지는 비율을 높여, 지역 기반의 공동육아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이노즈 관계자는 “현재 육아크루에서 연결된 양육자가 오프라인 만남까지 이어지는 비율은 65% 수준”이라고 밝혔다.

다이노즈 이가영 대표는 “육아크루 초기 서비스 출시 당시, 직접 4천여 명 이상의 육아맘들을 연결하며 축적한 데이터로부터 매칭 알고리즘의 기초를 수립한 바 있다”며, “이번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계기로 알고리즘과 기술력을 한층 더 고도화하여, 보다 정교하고 깊이 있는 동네 양육자 간의 연결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이노즈는 ‘육아친구를 가장 쉽게 만나는 방법’이라는 슬로건 아래, 동네 이웃 양육자 간의 연결을 지원하는 커뮤니티형 육아 플랫폼 ‘육아크루’를 운영하고 있다. ‘크루’라고 불리는 서비스 이용자들은 ‘육아크루’를 통해 지역 기반 육아 친구 매칭, 육아 정보 공유, 관심사 및 출산 시기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 오프라인 육아 소모임 참여 등 다양한 육아 활동 및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앱 – 육아크루’ 운영사 다이노즈는 서울특별시가 운영하는 창업 육성 공간 서울소셜벤처허브에 입주해 있으며, ‘AWS VC Spotlight’, ‘Google for Startups Cloud Program’, ‘GitHub for Startups’ 등 국내외 주요 IT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기술적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2025년에는 애플의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행사’에 공식 초청 되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구노레터 102] 기업부설연구소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노타, 모인, 엘리스그룹, 다이노즈

트렌드

[구노하우81] 기업부설연구소의 모든 것! 설립부터 사후관리까지

스타트업

육아크루 ‘육아짝꿍 연결 서비스’ 운영지역 서울 전역으로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