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INFCL, ETH Seoul 2025 기간 블록체인 금융·AI 컨퍼런스 개최

웹3 전문 마케팅 컨설팅 기업 INF크립토랩(INFCL)이 이드서울(ETH Seoul) 2025 기간 중 이태원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블록체인 금융과 인공지능(AI) 관련 컨퍼런스를 두 차례 개최했다.

지난 4월 13일 열린 첫 번째 행사 ‘Building Real Finance On-chain’은 미국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감과 친 블록체인 정책에 따른 월스트리트의 관심을 배경으로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가능성을 조명했다. Plume Network, Injective, MANTRA Chain, LayerZero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RWA(실물자산) 토큰화와 스테이블코인의 아시아 시장 전망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4월 15일에는 ‘Road to Agentic Future’라는 주제로 AI 기술의 현주소와 미래를 조망하는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웹3 벤처캐피털(VC) 스페이스바 벤처스와 공동 주최한 이 행사에는 Aethir, GAIA, Habili AI, Irys, nillion, OpenLedger 등 글로벌 AI 및 웹3 기업들이 참가했다. 참석자들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 AI 에이전트, 웹3 환경에서의 AI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AI와 게이밍 인프라의 접목, 자체 AI 노드 운영 방법, AI 전문화의 중요성 등 실용적인 주제들이 다뤄졌다.

두 행사에는 총 300명 이상이 참석해 국내 웹3 및 AI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INFCL의 오태완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블록체인과 AI 분야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기업 간 협력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두나무, 매출 1.7조…비트코인 반감기와 트럼프 당선 효과

이벤트

우리금융, 부산에 블록체인 스타트업 허브 개설 

스타트업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기브파이’ 출범

트렌드

‘트럼프 트레이드’ 기간 중 가장 크게 성장한 블록체인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