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바일 통신 중개 플랫폼 ‘모요’, ISMS 인증 획득

모바일 통신 중개 플랫폼 ‘모요’가 이동통신 중개 업계 최초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는 정보보호 정책 수립부터 운영, 관리 전반에 걸쳐 총 80개 평가 기준과 237개 세부 점검 항목을 충족해야만 부여되는 국가 공인 정보보호 인증이다. 모요는 ISMS 인증 의무 대상이 아님에도, 고객 정보 보호와 보안 강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인증을 준비해왔다.

모요는 알뜰폰 요금제 비교, 휴대폰·인터넷 신청 및 개통 등 통신 서비스 전반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서비스 초기 알뜰폰 사업자(MVNO)와 협력 과정부터 체계적인 보안 프로세스를 갖춰오며, 고객 정보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왔다.

이동통신 중개 플랫폼 업계 최초로 획득한 ISMS 인증은 모요의 보안 체계가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ISMS 인증을 시작으로 국제 정보보호 표준인 ISO/IEC 27001 및 ISO/IEC 27701 인증 취득도 준비할 계획이다.

위성욱 모요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알뜰폰을 중심으로 시작해 통신 시장의 다양성을 넓혀온 모요는 많은 사람이 합리적으로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견고한 정보보호 체계를 구축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고객이 믿고 쓸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위성욱 CISO는 엔씨소프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마이리얼트립 등에서 개인정보 및 정보보안 업무를 담당하며 기업의 보안체계를 구축해온 전문가다. 지난해 9월 모요에 합류해 정보보안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알뜰폰 비교·추천·개통 플랫폼 ‘모요’, 30억 원 규모 프리 A 투자 유치

투자

알뜰폰 요금제 비교검색 플랫폼 ‘모요’, 10억 원 시드 투자 유치

스타트업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서비스 ‘모요’ 앱서비스 론칭

인터뷰

[Startup’s Story #172] ‘한중일 삼국지를 쓰는 게임스타트업’ 모빌팩토리 코파운더들을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