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픽이지랩스코리아가 운영하는 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이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포브스가 선정한 ‘2025 AI 50’ 리스트에 선정됐다. 언어 교육 분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포브스 ‘2025 AI 50’ 리스트는 매년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실생활 문제 해결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상장 기업을 선정하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리스트다. 실리콘밸리의 대표 VC인 세콰이아 캐피털(Sequoia Capital)과 성장단계 전문 투자사인 메리테크 캐피털(Meritech Capital)이 공동으로 선정했고, 기업들의 기술력, AI 활용도, 사업성 등을 정량적 알고리즘과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정성적 평가를 통해 선별했다. 올해는 역대 최다인 1,860개 기업이 후보로 등록했다.
올해 처음으로 ‘2025 AI 5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스픽은 선정된 50개 기업 중 유일한 언어 교육 분야 기업으로, 글로벌 AI 선도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스픽은 기존의 언어 학습 틀을 깨는 독자적인 AI 음성인식 기술로 글로벌 언어 교육 시장에서 혁신을 이끌고 있다. 론칭 후 5년 만에 전 세계 약 1,000만 명의 사용자가 영어와 스페인어를 배우는 데 스픽을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에서는 전체 인구의 약 6% 이상이 스픽 유저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2024년에는 약 1,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기업가치 1조 4,000억 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했다.
스픽의 핵심 경쟁력은 ‘언어는 말해야 는다’는 철학에 기반해 학습자가 일주일에 1,000문장 이상을 말할 수 있는 발화량(Output) 중심의 학습법에 있다. 학습자는 비디오 레슨을 통해 새로운 실용적인 표현을 배우고, ‘AI 스픽 튜터’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주제로 대화 연습을 할 수 있으며, 개개인의 수준과 관심사에 최적화된 학습 콘텐츠를 제공받는다. 최근에는 ‘Speak for Business’ 서비스를 출시해 B2B로 사업을 확장, 기업들에게 산업별·직무별 특화된 언어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코너 니콜라이 즈윅 스픽이지랩스코리아 대표는 “전 세계 AI 기술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들로만 구성된 포브스 AI 50에 선정된 것은 우리 기술력과 비전의 가치를 인정받은 의미 있는 순간”이라며 “언어는 단순한 의사소통 수단을 넘어 글로벌 커리어와 문화 간 소통을 열어주는 열쇠이며, 스픽은 AI 기술을 통해 언어 장벽을 허물고 자신감 있게 소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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