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58회] 행아웃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행아웃 기업은? 
A. 행아웃은 행사 맞춤형 인력 연결, 관리 자동화 프로세스로 행사 업무를 극대화하는 행사 인력 관리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행아웃은 행사 주최를 하는 기업, 기관의 행사 업무, 지역, 주제, 행사 일정과 그에 맞는 인재를 맞춤 매칭을 통해 행사 운영에 필요한 인력을 공급하고 있다. 행아웃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 프로그램을 수행 중에 있다. 

Q. 행아웃의 핵심 포인트
A. 행아웃은 작년 초기관광벤처 선정 및 MICE 연계 창업리그 대상을 수상했으며, 대학생 시절부터 13년간 행사 업무 경험 등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행아웃 서비스는 확보한 긱워커의 정보, 공고 내용을 바탕으로 맞춤형 연결을 진행하고 있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현재 MICE 및 연간 행사수는 50만건 이상이며, 연간 행사 인력 채용은 1000만건이 이루어지고 있다. 긱워커 시장 역시 1000만명 이상 활성화 되어 있는 환경에서 행아웃과 같은 인력 관리 솔루션은 시장성이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57회] 와카와카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56회] 트렌드플로우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55회] 세이브더팜즈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54회] 컴퍼니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