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엘리스그룹, 美 타임 ‘세계 최고 에듀테크 기업’ 16위 선정

국내 인공지능(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5년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World’s Top EdTech Companies 2025)’ 16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2025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은 미국 타임지와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스태티스타가 7천 개 이상의 에듀테크 분야 기업의 재무 역량과 업계 영향력을 평가해 선정했다.

심사를 거쳐 총 350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엘리스그룹은 한국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2.2점을 받으며 16위에 올랐다. 타임지가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을 선정한 이래 한국 기업이 기록한 가장 높은 성적이다.

엘리스그룹은 학습자에게 가상의 맞춤형 실습 환경을 제공하는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LXP’와 AI에 특화한 고성능 AI 인프라 ‘엘리스클라우드’를 활용해 AI 교육을 제공 중이다. 현재 국내외 7,100개 기관에서 AI 도입을 위해 활용 중이며, 누적 이용자는 269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부터 교육 현장에 특화된 안전한 AI 챗봇, 한국어 데이터를 학습한 시각 질의응답(VQA) 모델 등 교육용 AI 솔루션을 연이어 개발하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기존 기업·대학 시장을 넘어 전국 단위 교원 연수,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사업 참여 등을 통해 공교육 분야로 빠르게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해외에서는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대학 및 교육기관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올해 일본과 미국 등 주요 국가로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한국 기업 중 최고 순위이자 글로벌 16위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발판 삼아, 올해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 엘리스의 혁신적인 AI 교육 솔루션을 알리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기존에 없던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된 실습 환경의 교육 플랫폼을 개발한 것과 같이, 앞으로도 전세계 AI 교육 현장에 혁신을 만들어가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엘리스클라우드, 이용 기관 수 6개월 만에 9배 성장

스타트업

클라썸, AI 기반 맞춤형 대학 교육 솔루션 실효성 입증

트렌드

‘생존을 위한 필수 도구’ 전 세대 사로잡는 AI 교육의 물결

스타트업

뤼이드, 2024년 매출 201억 원…전년 대비 161%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