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67회] 라운더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라운더 기업은? 
라운더는 임시 행사 공간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자원 순환에 초점을 맞춘 ESG 경매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팝업 스토어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정보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물품의 이전 및 재판매를 용이하게 하여 환경 지속 가능성을 추구한다. 라운더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며, 10%의 수수료를 받고 ESG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라운더는 씨엔티테크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라운더의 핵심 포인트? 
라운더는 팝업 스토어와 같은 임시 공간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재활용하는 플랫폼으로서,  MVP 테스트를 여러 차례 진행했으며, 대기업과의 POC를 계획하고 TIPS 프로그램 포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팝업 스토어 시장의 성장과 함께 상당한 수익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라운더는 불필요한 폐기물을 줄이고 자원 순환을 촉진함으로써 ESG 경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66회] 트렌핏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65회] 메디콤팩트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열다컴퍼니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63회] 스타트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