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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L 티켓, K-팝 해외공연 패키지 서비스 론칭…방탄소년단 진 콘서트 첫 상품

놀유니버스의 공연 예매 플랫폼 NOL 티켓이 K-팝 아티스트의 해외 공연과 항공·숙박을 결합한 종합 패키지 서비스를 출시하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NOL 티켓은 5일 오후 1시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첫 단독 팬콘서트 투어 ‘#런석진_EP.투어(#RUNSEOKJIN_EP.TOUR)’ 연계 패키지를 공개했다. 7월 5일-6일 일본 치바와 7월 12일-13일 오사카에서 열리는 공연을 대상으로 항공+티켓, 호텔+티켓, 항공+호텔+티켓 등 다양한 형태의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 상품의 특징은 단순한 티켓 판매를 넘어선 종합 서비스 제공에 있다. NOL 티켓은 고객 편의를 위해 상품에 따라 공연장까지의 전용 셔틀 운영과 현지 가이드 서비스를 포함했다. 놀유니버스가 기존에 구축한 여행·여가 상품 인벤토리와 전문 인프라를 활용해 티켓 예매부터 여행 전반까지 원스톱으로 책임지는 서비스 모델을 구현한 것이다.

회사 측은 이번 진 팬콘서트를 시작으로 해외 공연 연계 패키지 라인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OL 티켓은 그동안 국내 K-팝 공연부터 글로벌 아티스트의 내한 무대까지 아우르며 국내외를 넘나드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왔다.

놀유니버스는 국내 NOL 티켓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 플랫폼인 인터파크 글로벌(interpark global)에서도 이번 패키지를 동시 판매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고객들의 K-콘텐츠 접점을 확대하고 해외 시장에서의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김강세 놀유니버스 글로벌사업총괄은 “NOL 티켓이 해외 공연 패키지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아우르는 대표 문화·여가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풍성한 공연 라인업과 고객 중심 서비스로 놀유니버스만의 압도적인 K-콘텐츠 경쟁력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확장은 K-팝의 글로벌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해외 공연 관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장 상황을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NOL 티켓의 해외 공연 패키지 서비스가 K-팝 팬들의 해외 공연 관람 문화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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