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데이터 분석 툴 출시

unnamed

전 세계 수천만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탐색 툴 핀터레스트(Pinterest) 에서 비즈니스 사용자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전략을 돕는 데이터 분석 툴(analytics.pinterest.com)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데이터 분석 툴은 웹사이트 활동 상황을 분석하는 기존의 기능 외에도 비즈니스 계정 프로필 상의 핀(Pin)에 대한 분석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분석 툴을 통해 비즈니스 계정 사용자들은 관련 핀과 보드(board)의 클릭 수 및 리핀(Repin) 횟수, 회사 홈페이지 등 관련 웹사이트에 Pin It 버튼을 추가함으로써 유입되는 트래픽 양, 사용자의 성별, 지역, 관심사, 사용자가 핀터레스트를 이용하는 디바이스 종류 등의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분석 툴은 비즈니스 계정을 가진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한국어를 포함, 전세계 31개 언어로 서비스 된다.

현재 핀터레스트에서는 약 7억 5,000만개의 보드에 300억개의 핀이 업로드 되고 있으며, 하루에 약 200만개의 핀 ‘보내기’가 이루어지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핀터레스트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플래텀 기자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윤영진의 글로벌기업 IP 살펴보기] #3. 이미지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핀터레스트’

트렌드

美 핀터레스트, 1,68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인사이트

[다솔인의 소셜진단 #4] 소셜마케팅, 구매와 얼마나 연관이 있을까?

트렌드

핀터레스트(Pinterest), 한국어 서비스 공식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