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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95회] 네이피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네이피 기업은? 
네이피는 발효 유지제 및 표고버섯 절임 식품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특히 발효 유지제 기술을 통해 식품의 소비기한을 획기적으로 연장하는 데 집중한다. 이들은 막걸리 등 발효 식품의 수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과발효 및 포장재 손상 문제를 해결하고, 유통 기한 연장을 위한 오랜 연구를 통해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해 오고 있다. 네이피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농식품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네이피의 핵심 포인트? 
네이피는 이산화탄소 포집률 100%, 유산균 억제력 약 30%의 성능을 보이는 발효 유지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은 보관 온도 상승 시 발생할 수 있는 유산균 증식 및 과발효를 예방하며, 식품의 변질을 막고 맛을 유지하면서 소비기한을 최대 200일까지 연장할 수 있다. 기존 가스 흡수제와 비교했을 때 미생물 성장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네이피는 발효 식품 수출량 증가에 따라 발효 유지제 시장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다. 특히 김치 수출 시장에 발효 유지제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피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상품화가 진행 중이며, POC(개념 증명) 이후 투자 유치를 통해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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