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플랜온마스 기업은?
플랜온마스는 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XR(확장현실) 분야에 집중하는 전문 제작 기업이다. 지난 5년간 언리얼 엔진 기반의 3D 콘텐츠를 80여 건 이상 개발 및 제작하며 탄탄한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 특히, 개발 및 제작 파이프라인 최적화를 통해 높은 생산성과 프로세스 단축, 인건비 효율성을 증대시켰으며, 빠른 실전성 있는 MVP(Minimum Viable Product) 제작 및 시장 검증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플랜온마스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캠퍼스타운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플랜온마스의 핵심 포인트
플랜온마스의 핵심은 틱톡 라이브와 같은 온라인 라이브 플랫폼에 최적화된 XR 콘텐츠 제작 기술에 있다. 틱톡 라이브를 보조하는 컨트롤 타워를 개발하여 실시간 음성 번역, 팬 관리, 이벤트 기능 등을 제공하며, 한국 프로젝트가 해외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실시간 음성 변환 및 텍스트 전달 기능을 구현했다. 라이브 콘텐츠와 가상 공간의 결합 형태를 추구하며 3D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 노하우를 확보했고, 언리얼 엔진 등을 활용한 3D 시뮬레이션 영상 제작 서비스도 제공한다. 3D 라이브 액션 쇼, VR과 공연을 융합한 사례 등 다양한 공연 경험을 바탕으로 캐릭터 IP 및 가상 캐릭터 기반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플랜온마스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다. XR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