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창업 5년 이내 스타트업 대상, ‘B-스타트업 챌린지’ 참가자 모집

총 3억원 시드 투자 유치 기회… 전국 유일 ‘지분 투자형’ 경진대회

부산광역시와 BNK부산은행, 부산MBC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기술창업투자원과 BNK벤처투자가 주관하는 ‘B-스타트업 챌린지’가 2025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총 3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와 함께 전국 예비 및 초기 창업팀을 대상으로 실전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B-스타트업 챌린지는 전국 유일의 ‘지분 투자형 창업경진대회’로, 단순 상금 지급이 아닌 벤처 투자 방식의 시드 자금 지원을 통해 실제 사업화로 이어지는 구조를 마련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자등록일 기준 창업 5년 이내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이며, 전국 단위로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올해 본선은 9월 23일(월)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IR 피칭, Pre-IR 멘토링, VC 및 액셀러레이터와의 네트워킹 등을 통해 실전 창업 역량 강화 및 후속 투자 연계가 가능하도록 구성된다.

수상 기업에는 총 3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가 지분 투자 방식으로 집행되며, 대상 1억3000만원, 금상 8000만원, 은상 5000만원 등이 배정된다.

특히 2021~2024년 수상팀 중 약 260억원의 후속 투자 유치 성과를 기록한 만큼, 초기 스타트업의 실질적 성장에 기여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 행사는 아이디어 수준의 초기 스타트업이 현실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투자자 관점에서 검증·지원받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사업화 실현 가능성이 높은 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부산시, ‘제11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이벤트

2025 관광스타트업 페스타 부산서 개최…관광 스타트업 38개사 참여

이벤트 스타트업

부산, 창업생태계 도약의 새 장 열다

스타트업

BNK부산은행, 한국소호은행 컨소시엄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