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객실 판매 7만 건 돌파, 글로벌 B2B 파트너사 2,000개 넘어
AI 기반 글로벌 베드뱅크 솔루션 기업 올마이투어의 지난 6월객실 판매량이 7만 건을 돌파하며 창사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올마이투어는 2025년 6월 한 달 동안 총 7만3604건의 객실을 판매해 전년 동월(3만3509건)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전 세계 현지 여행사 및 OTA에 숙소 상품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B2B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의 고객사는 최근 2,000개를 돌파했으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신규 아세안 시장에도 진입해 채널을 다변화하고 있다. 또한 올마이투어는 서울 사대문권 중소형 호텔은 물론 제주와 부산, 강원 등 주요 관광지의 숙소까지 상품 범위를 넓히며 외국인 수요 유입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
커머스 플랫폼에 공급되는 ‘얼리버드 바우처 부킹엔진’ 역시 업계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숙박권을 선구매한 뒤 투숙일은 추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는 만큼 숙소 운영자는 얼리버드 수요를 사전 확보해 객실 공실률을 선제적으로 낮추고, 소비자는 여행 일정 확정 전에도 합리적인 가격에 객실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올마이투어는 지난 5월 파트너십을 체결한 신한카드 ‘올댓여행’을 비롯해 CJ온스타일, SSG닷컴 등에 바우처 부킹엔진을 공급하면서 올해 상반기 누적 거래액만 150억원을 넘긴 상태다.
구독 OTA ‘올마이투어닷컴’의 ‘어썸멤버십’도 빠르게 외형을 키우고 있다. 다양한 숙소 상품을 멤버십 회원들에게 B2B 가격으로 제공하는 해당 서비스는 2025년 1분기 기준 누적 구독자 수만 전년 동기보다 4배 이상 늘었고, 상품 재구매율 역시 60%를 웃돈다. 최근에는 호텔스컴바인 공식 입점을 통해 숙소 노출 채널이 확대되면서 이같은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올마이투어는 하반기에도 기술 고도화와 유통 채널 확장 전략을 이어가며 이번 실적 상승 흐름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클라우드 채널링 기술에는 AI 기반 수요 예측 모델을 적용해 자동 채널링 API의 효율성과 정합성을 높이고, 얼리버드 바우처 시스템은 커머스 기업과의 전산 통합을 통해 운영 리소스를 절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방한 수요가 높은 일본, 대만 등 주요 지역의 현지 여행사와 신규 계약 체결 및 시스템 연동을 강화해 해외 숙박 시장에서도 꾸준히 몸집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정현일 올마이투어 공동대표는 “해외 파트너십 확장을 비롯해 실수요 기반의 바우처 및 멤버십 상품의 선순환 구조가 자리 잡으면서 객실 공급과 수요가 균형 있게 성장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월간 10만 객실 판매 달성을 목표로, 기술력은 물론 상품과 채널 경쟁력을 동시에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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