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신용보증기금, 산은인프라자산운용과 ‘인프라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영우 신용보증기금 이사(왼쪽에서 세 번째), 장병돈 산은인프라자산운용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가 지난 18일 산은인프라자산운용 본점에서 열린 ‘인프라금융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문가 양성·연수 프로그램 등 협력…지원 역량 강화 목표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18일 산은인프라자산운용과 인프라금융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프라금융 전문가 양성,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마련, 정보공유 및 상시소통체계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신용보증기금은 민간투자사업을 지원하는 유일한 정책보증기관으로서 인프라금융 지원 전문성과 경험을 갖추고 있고, 산은인프라자산운용은 국내 대표 인프라 자산운용사로 투자 설계와 리스크 관리에 강점이 있다고 양 기관은 설명했다.

양 기관의 특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인프라 투자 및 운용에 필요한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함으로써 인프라금융 지원의 전문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과 정보교류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양 기관의 역량이 강화되길 바란다”며 “신용보증기금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인프라금융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마들렌메모리, 15억원 프리A2 추가 투자 유치

Uncategorized

신용보증기금, ‘밸류업 프로그램’ 고용·매출 증가 효과 입증

Uncategorized

신용보증기금, 도로·항만 인프라 확충을 위한 민간투자사업에 5,700억원 보증 지원

이벤트 스타트업

KOTRA·신보, 아람코 벤처캐피털과 스타트업 매칭 데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