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신용보증기금, 산은인프라자산운용과 ‘인프라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영우 신용보증기금 이사(왼쪽에서 세 번째), 장병돈 산은인프라자산운용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가 지난 18일 산은인프라자산운용 본점에서 열린 ‘인프라금융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문가 양성·연수 프로그램 등 협력…지원 역량 강화 목표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18일 산은인프라자산운용과 인프라금융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프라금융 전문가 양성,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마련, 정보공유 및 상시소통체계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신용보증기금은 민간투자사업을 지원하는 유일한 정책보증기관으로서 인프라금융 지원 전문성과 경험을 갖추고 있고, 산은인프라자산운용은 국내 대표 인프라 자산운용사로 투자 설계와 리스크 관리에 강점이 있다고 양 기관은 설명했다.

양 기관의 특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인프라 투자 및 운용에 필요한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함으로써 인프라금융 지원의 전문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과 정보교류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양 기관의 역량이 강화되길 바란다”며 “신용보증기금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인프라금융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신용보증기금, ‘제14기 혁신아이콘’ 공개 모집

Uncategorized

신용보증기금-경상북도-아이엠뱅크, 지역밀착형 민간투자사업 활성화를 위해 맞손

투자

신보, 신한은행·기업은행과 3,000억원 금융지원 협약

Uncategorized

신용보증기금·신한은행, 인프라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