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경기북부청창사, ‘비즈매칭데이-정글에서 살아남기 토크 콘서트’ 개최

입교생 대상 네트워킹 행사로 ESG 경영전략·계약 법률 교육 진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사업의 민간운영사인 씨엔티테크가 지난 7월 24일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입교생을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행사 ‘비즈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비즈매칭데이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아멘토벤처스 박형미 대표의 ‘스타트업의 ESG 경영 전략’ 강의가, 2부에서는 경희대학교 류석희 교수의 ‘판로개척부터 계약 법률까지 사례로 알아보는 핵심 전략 키포인트’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진 3부에서는 박형미 대표와 류석희 교수가 함께 초기 스타트업으로써 창업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입교생들의 고민을 나누고 해소하는 ‘정글에서 살아남기 토크 콘서트’가 진행됐다.

비즈매칭데이에 참여한 청창사 15기 입교생 한강진 대표는 “의류폐기물 자원순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ESG기업으로서 박형미 대표님의 강의가 기대가 컸었다”며 “실제 강의 또한 다시 한번 듣고 싶을 정도로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어 “2부에서는 초기 기업들이 계약 체결 시 놓치기 쉬운 부분들과 궁금증을 해소시켜줌으로써 실질적인 사업운영에 큰 도움을 주는 강의였다”며 “3부에서 진행된 토크 콘서트를 통해 스타트업 대표로서 가지고 있던 동기들의 고민과 걱정되는 점을 허심탄회하게 나누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유망 아이템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우수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교육과 코칭, 사무공간, 시제품 제작 등을 일괄 지원하는 창업지원 사업이다.

특히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는 투자형으로 운영되며, 운영사인 씨엔티테크가 직접 입교생을 선발하고 보육하고 있으며, 투자에 특화된 교육 및 투자 연계를 통한 스케일업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20회] 탐즈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19회] 정우마루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18회] 캐노피

투자 이벤트

경콘진, 콘텐츠 초기 스타트업 성장 이끄는 50억 원 규모 신규 펀드 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