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엘리스그룹 “AI 교육 수요 급증으로 이용자 275만 명 기록”

AI 교육 플랫폼 엘리스LXP의 이용자 수가 1년간 100만 명 이상 증가하며 275만 명을 기록했다. 이용기관 수도 지난해 4천여 개에서 올해 9,500곳으로 2.4배 늘어났다.

엘리스LXP는 클라우드 기반 SaaS 플랫폼으로, 학습자에게 가상화된 실습 환경과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 AI 기능을 제공한다. 초중고교, 대학교, 기업, 공공기관에서 AI·SW 교육용으로 도입하고 있다.

운영사인 엘리스그룹은 건설기계, 소재부품 등 제조업부터 뷰티, 식품, 미디어 산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에 AI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국방, 보건의료 등 정부 및 공공기관의 AI·SW 역량 강화 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2022년부터 2년간 진행된 국방 분야 SW·AI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약 3천 명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55점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함께 진행한 의료 인공지능 데이터분석 실습 온라인 교육에서는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교육을 개발해 160명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엘리스LXP는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인 엘리스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여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등 AI 교육 과정을 GPU 환경에서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진행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최근에는 직장인 업무 트렌드를 반영해 업무 챗봇 구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부터는 숏폼 방식의 법정의무교육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사회 전반에 AI 활용이 증가하고 AI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엘리스LXP 이용 지표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전 연령대에서 효과적으로 AI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엘리스그룹, 글로벌 서밋서 AI 교과서용 ‘AI헬피’ 우수 사례 발표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 일본 사업, 연 결제액 10억 엔 달성

스타트업

무제한 1:1 외국어 레슨 ‘포도 스피킹’, 론칭 1년 …누적 레슨 32만 건

스타트업

엘리스클라우드, 이용 기관 수 6개월 만에 9배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