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충청 기업은?
충청은 도로시공작업 무인자동화 기술을 가진 기업으로, 도로 시공 작업의 무인 자동화를 위한 융복합 장비를 개발하여 건설 현장의 안전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창업자는 9년간의 건설 기술인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도로 공사 중 높은 교통사고율과 작업자의 위험한 환경, 분진 발생 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이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했다. 충청은 현재 씨엔티테크늬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충청의 핵심 포인트
충청의 핵심 기술은 무인 자동화, 호환성, 환경 보호에 있다. 차량 운행 중에 차선 인식 주행을 하며 동시에 시공과 분진 포집이 가능한 무인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제조사별로 다른 규격을 호환시키고 다양한 타입의 홀을 동시에 천공할 수 있는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며, 사이클론 집진 방식으로 분진을 흡입하여 환경 오염을 최소화한다. 기존 인력 기반 작업 대비, 3명의 인력이 8시간 기준 400개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어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충청은 현재 교통 안전 시설물 유지보수 시스템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장비 패키징 및 기술 확장을 통해 차선 도색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전체 세계 건설 시장 중 도로 시공 분야를 타겟으로 5,500억 원 규모의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등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충청은 건설 현장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