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투자분석 솔루션으로 베트남 진출 본격화
AI 핀테크 기업 머니스테이션이 우리금융그룹이 주관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디노랩 베트남(DINNOlab Vietnam) 2기’에 선정됐다.
디노랩 베트남은 우리금융그룹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및 현지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3년부터 시작한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2기에는 현지화 및 베트남 시장에서의 실질적 사업화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우리은행 베트남법인 등 현지 계열사와의 공동 사업화 협력도 가능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연계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이번 선발을 통해 머니스테이션은 우리금융그룹으로부터 베트남 현지 법인 설립 및 인허가 컨설팅, 금융 규제 대응, 네트워크 구축, 사무공간 제공 등 다양한 인프라 지원을 받게 된다.
머니스테이션은 우리은행 베트남법인 등 현지 금융사와의 사업화 기회를 통해 베트남 현지 금융투자기관 및 개인 투자자에게 맞춤화된 AI 투자분석 솔루션 ‘시그널엔진(SignalEngine)’의 현지 상용화를 확대할 계획이다.
머니스테이션은 2021년부터 축적해 온 금융 빅데이터 가공 역량과 AI 기반 투자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한국,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글로벌 투자자들을 위한 크로스보더 투자 리서치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디노랩 베트남 2기 선정을 계기로 머니스테이션은 동남아 시장 내 핀테크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정일 머니스테이션 CEO는 “우리금융그룹과의 협력은 단순한 스타트업 지원을 넘어, 실제 금융 비즈니스와의 연결을 통한 동반 성장 기회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베트남 진출에 성공해 본격 성장이 필요한데, 우리금융과 함께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며, 향후 동남아 주요 국가들로의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사업 계획을 전했다.
Leave a Comment